흑석자이 무순위 청약 계약취소분 줍줍 분양금 – 당첨되면 5억 로또

서울 한복판에 대단지 브랜드 새 아파트에서 무순위와 계약취소분 모집공고가 나왔습니다. 동작구에 위치한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 계약취소분 공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분양가로 총 2개 호수가 공급되며 주변시세와 비교했을 때 당첨이 됐다하면 최소 5억의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어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무순위 사후 청약 59㎡ 의 경우 1층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청약조건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 전국의 모든 19세 이상 성년들이 청약을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엄청난 경쟁률이 예상되는 만큼 나도 거기에 한 몫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최소 4억원 ~ 최대 5억원의 시세차익을 안전마진으로 확보할 수 있는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 계약취소분 줍줍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석자이 정보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을 위한 지도 이미지입니다. 숭실대입구역과 흑석역에서 가깝습니다.

흑석자이는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1,772세대 아파트로서 전체 26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전 이름은 흑석자이였는데, 이번에 이름을 흑석리버파크자이로 변경했다고 하네요. (어떤게 진짜 이름인지 헷갈림)

9호선 흑석역까지는 900m 정도 되고 도보로는 15분 정도 고려해야 합니다. 차라리 숭실대입구역히 훨씬 가깝다고 느낄수도 있는데, 언덕이 있어 그렇지 않다는 사람도 있네요. 현장 임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강남역까지는 25이면 도착할 수 있고 여의도까지는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그야말로 교통의 요지입니다. 여기에 7호선을 탄다고 하면 가산디지털단지까지도 20분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측면에서 굉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단지입니다.

여기에 오른쪽으로 국립현충원, 아래로는 달마공원과 서달산이 위치해 있어 자연환경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언덕에 위치해 있다는 점과 함께 흑석 9구역이 재개발되고 있어 주변이 혼잡하다는 점이 꼽힙니다. 그러나 이런 단점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문제이고, 가격이 모든 단점을 커버할 정도로 저렴하게 때문에 조건이 된다면 무조건 신청해 보는 게 맞습니다.

무순위 계약취소분 분양가 시세정보

무순위 사후 계약취소 84㎡
조건전국청약서울 무주택자
분양가6억 4,650만원9억 6,780만원
추가금액1,550만원2,100만원
매매시세11억 7,000만원16억 5,000만원
전세시세6억 5,000만원6억 8,000만원
청약필요금액1억 3,200만원1억 9,900만원
입주시잔금6억 4,000만원7억 9,000만원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분은 59㎡ 로 1층 물건입니다. 1층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가격이 모든 것을 상쇄합니다. 1세대 공급이니 별도 고려할 것도 없습니다. 청약할지 말지 두개 중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필요한 금액은 계약시에 1억 3,200만원이며, 입주시에 6억 4,000만원을 마련하면 됩니다. 매매시세는 11억 7,000만원 정도이며 본 물건이 1층임을 감안하여 디스카운트 한다고 하더라도 최소 4억원의 시세차익을 노릴수 있습니다. 전세시세 역시 6억 5,000만원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입주시 잔금이 없다면 전세를 줄수도 있겠습니다.

계약취소분은 84㎡ 로 2층 물건입니다. 역시 저층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이 다 끝냅니다. 1세대 공급이니 생각하고 자시고 할 것도 없습니다. 서울에 사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청약해 보는 게 남는 겁니다.

필요한 금액은 계약시에 1억 9,900만원이며, 입주시에 7억 9,000만원을 마련하면 됩니다. 매매시세는 16억 5,000만원 정도이며 본 물건이 2층임을 감안하여 디스카운트 한다고 하더라도 최소 4억원의 시세차익을 노릴수 있습니다. 전세시세는 좀 낮게 6억 8,000만원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입주시 잔금이 없다면 전세를 주면서 주택담보대출을 받던지, 신용대출을 받아야 하겠네요.

무순위 계약취소분 청약조건

무순위 59계약취소 84
거주지역국내거주자서울 거주자
무주택여부유주택자도 가능무주택자만 신청가능
세대주여부세대주/세대원 가능세대주만 가능
청약통장무관무관
재당첨가능불가능
전매제한전매가능전매가능
당첨자 발표6월 30일6월 29일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의 경우 전국의 모든 성년이 신청가능합니다. 그러나 계약취소주택의 경우 서울시에 거주하는 사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를 오해해서 서울에 살지 않으면서 큰 평수에 신청하겠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서울시에 살지 않는 타지역 유주택자의 경우 “무순위 사후 59 타입” 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계약취소분 84㎡ 의 경우 아예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에 뽑힐 가능성 여부를 논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주택여부, 세대주여부, 재당첨여부 등은 꼼꼼히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최대한 최신의 정보를 담고자 노력했지만, 혹시 틀린게 있을 수 있으니 꼭, 공고문을 보시고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본 청약물건들은 분양권상한제 대상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현재 전매제한 기간이 모두 종료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분양받아서 그 분양권을 전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세금은 내야 합니다.)

무순위 계약취소분 청약일정

일정날짜
모집공고일6월 19일
특별공급없음
일반공급6월 26일
당첨자 발표일6월 29일 (계약취소주택)
6월 30일 (무순위 사후)
계약일7월 7일
입주 예정월2023년 9월 7일 이내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 계약취소분의 모집공고일은 6월 19일로 동일합니다. 청약 신청일은 6월 26일입니다. 한국부동산원의 청약Home 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무순위의 경우 6월 30일, 계약취소분의 경우 6월 29일입니다.

발표일이 다른만큼 서울시에 사는 무주택자라면 두 평형에 모두 청약이 가능합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 무주택 부부라면 두 부부가 모두 2가지 케이스에 다 청약해보는게 좋겠네요.

계약일은 7월 7일이며, 이날은 계약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입주예정일은 9월 7일이고 이 날은 잔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잔금은 본인이 직접 현금으로 마련해도 되며, 전세를 줘도 되고, 대출을 받아도 됩니다. 현재의 시세를 봤을 때 전세를 줘도 충분히 잔금을 처리하고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 계약취소주택의 일정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흑석자이 최종의견

개인적으로 서울의 이 정도 입지에 이정도 새아파트에 이정도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에 무순위 계약취소분이 나왔다는 것은 무조건 잡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아파트 같은 콘크리트 덩어리가 6억이나 하는게 말이되냐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걸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어그로인지 진심인지 알 수 없지만 참 기회가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흑석자이 무순위 청약에 신청하실 분들은 6월 26일을 놓치지 마세요.

흑석자이 카페 의견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흑석자이 무순위 계약취소분 입주자 모집공고

모집공고는 청약홈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